2012년 12월 18일 화요일

24시간 풀가동 되는 이 학교의 문화가 정말 정말 정말 좋다.


늦게 자도 아무 상관없는 이 학교의 문화가 너무 좋다.
24시간 풀가동 되는 이 학교의 문화가 정말 좋다.

매점이 새벽2시까지 이건 기본이죠! :)

사실 이건 이 학교의 문화라기 보다는 기숙사 생활을 하는 사람의 문화지만 연대에 기숙사 통금이 있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이건 이 학교의 문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같은 야행성에겐 정말 최적의 환경!
모든 학생들이 기숙사에 살고 기숙사와 연구실이 24시간 오픈되어 있으며 정해진 출퇴근 시간이 없는 이런 생활.
정말이지 너무 좋다ㅠㅠ
오늘도 야식먹고 늦게 까지 열공하며 행복에 젖어들어 흔적 남기기!ㅎㅎ

※덧글1.
이 학교에 처음 왔을 때 정말 신기했던게 조모임을 막 12시부터 하는거다. 정오 아니고 자정 ㅎㅎ 이건 정말 신선한 충격이었다. 전통적인 시간 프레임을 처참히 무너뜨리는 24시 풀가동 학교의 위력~! 쪼아요!

+ 추가하자면 이 학교 사람들은 술먹으러 나가는 시간도 한참 늦다. 이것도 정말 신기했음. 집에 살면서 통학 할때는 밤 10시 30분쯤에는 버스나 지하철을 타야 간신히 집에 갔었는데 여기선 10시 30분이면 아직 술자리가 시작되지 않았을 확률도 꽤 높다. 자정 넘어서 새벽까지 술 먹는 즐거운 문화!ㅋㅋ(이건 안쪼아요?ㅎㅎ)

※덧글2.
아까 전에 (새벽 1시 36분) 같이 수업듣는 학생한테서 문자가 왔다. 시험공부 하다가 물어볼게 있다며 문자를 보냈다. 사실 생각해보면 이 시간에 문자 보내는게 쉽지 않은 거 같은데  나는 또 냉큼 답장을 보냈다. 물론 시험기간이라 안 잘거라고 기대하는 것도 있겠지만 으레 이때 쯤 안자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문화. 쪼아요~!

※덧글3.
이번학기에 같이 조모임하는 프랑스 친구가 금요일 밤에 도서관에 학생들이 밤새 공부하는 것을 보고 무척 충격받았다고. 프랑스에서는 아무리 시험기간이더라도 금요일 밤은 파티하면서 즐겁게 노는데 많은 학생들이 '밤을 새어가며' 공부하는 모습은 무척 놀라웠다고 했다. 아 완전 쪼아요~!

※덧글4.
그.렇.지.만! 모든 학생이 다 이렇게 지내는 건 아니다. 오늘 아침에 룸메가 나에게 물었다. "언니 공부하다 늦게 들어오는거야? 내가 어제 술먹고 네시에 들어왔는데 언니가 없더라고=_=" 나는 거의 대부분 룸메가 자고 있을 때 방에 들어가기 때문에 룸메는 내가 정확히 몇시에 들어오는지 모른다. 아마도 룸메는 적어도 내가 네시 전에는 들어온다고 생각했던듯. 그런데 어제 와보니 없어서 놀란듯했다. 그래서 결론은 모두가 나처럼 사는건 아니라는것~! 아침에 일어나서 운동하는 아침형 인간도 있다. 흔치 않을뿐!!ㅎㅎ

※덧글5.
그래서 난 오늘도 동기들이랑 4시에 퇴근해야징~! =)

※덧글6.
덧글5처럼 적어두고 난 아침 8시에 퇴근했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