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2일 수요일

에버노트 스마트워커 라이프 컨퍼런스

어제 에버노트 스마트워커 라이프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대부분의 컨퍼런스에 그저 참석자로 다녔는데 이번엔 발표자였습니다. 두둥!



스마트워커 라이프 1회 - 6인의 에버노트 정리법 이란 주제로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진행된 행사였는데 저는 '나만의 공부노트 만들기'라는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발표자 6분 중 저만 발표도 하수고 에버노트 사용 단계도 초급이었지만 그런 엄청난(?)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추운날씨에 오셔서 자리를 지켜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고 발표 후에 따로 메시지를 주시거나 말씀 주신 분들께도 너무 고맙고 이런 기회를 주신 홍소장님과 준비와 진행을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했습니다.

어제 행사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에버노트에 적은 짧은 소감은..
이렇게 도전함으로써 나는 나의 부족함을 또 한번 깨닫게 된다.
그러나 그것이 결코 나쁜것이 아니다.
나의 부족함을 지각하지 못한채 허송세월을 보내는 것이 더 위험하다.
이제 알았으니 부족한 부분을 더 채워나가자! :)
요즘 한창 학기말이라 시험도 있고 프로젝트도 바쁘지만 욕심내서 하길 잘했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분들과 인사나눌 기회도 있었고 앞으로 계속 이런 인연을 이어갈 수 있을 테니까요~ 어제 현장 스케치를 담은 사진 자료들은 플리커에 있습니다. 부족함이 많지만 발표자료도 공유합니다.

[홍동희] 에버노트로 나만의 공부노트 만들기

Evernote 만세~!ㅎㅎ

<참고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