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3월 25일 월요일

기초체력 기르기

요즘 모든게 재밌다.
무언가 모르는 것을 알아간다는 것은 그 행위 자체만으로도 즐겁다.

올해의 나의 아젠다는 '기초체력 만들기'이다.

일단 이 기초 체력은 세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체력적 기초체력, 심리적 기초체력, 지식적 기초체력.

체력적으로는 운동을 잘 안하는 편이지만 잠을 적게 자도 크게 피곤하지 않고 평소 생활에 활력이 넘치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심리적 기초체력 역시 어느정도 갖춰져 있다고 본다. 쉽게 멘붕을 겪지도 않고 혹시 고통스런 상황에 직면하게 되더라도 '이 또한 지나가리라' 라는 식의 마음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환경적으로 그럴 일을 겪기 드문 환경이긴 함)

그렇지만 지식적으로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부분의 기초체력을 집중적으로 늘리고 싶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어떤 것이든 학습하는 메커니즘을 탑재하고 싶다. 기본적으로 내가 일하고 싶어 하는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기본이고 더불어 이 과정을 통해서 내가 전혀 다른 어떤것을 배울 때에도 좀 더 효율적으로 잘 받아 들일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기초를 탄탄히!

※ 올해 1월에 적은 글을 수정해서 발행함

※ 엮인글.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